2022년 산림부문 온실가스 전문인력 양성한다 상세보기
브리핑 룸

2022년 산림부문 온실가스 전문인력 양성한다

작성자 기획예산실 조회수 219 작성일 2022-08-10

s


     - 산림부문 온실가스 전문인력 양성교육 모집 포스터 -


2022년 산림부문 온실가스 전문인력 양성한다

- 한국임업진흥원, 산림부문 온실가스 전문인력 양성교육 신청 접수 -

 한국임업진흥원(원장 이강오, 이하 진흥원) 8 29()부터 30()까지 2일간 전국 산림기후변화 관련학과 대학생을 대상으로 산림부문 온실가스 전문인력을 양성하고자 ‘2022년 산림부문 온실가스 전문인력 양성교육과정을 운영한다.

 교육과정은 대학생들에게 다소 생소할 수 있는 산림부문 온실가스 관련 교육으로 기후변화개론, 탄소중립 관련 산림정책, 국내외 탄소시장 및 산림분야 상쇄제도, 산림부문 온실가스 흡수량 산정개론 등 1 6시간씩 총 12시간으로 온라인 강의로 진행된다. 교육신청은 8 23()까지 70명 이내로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교육에 대한 더 자세한 사항은 진흥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임업진흥원 홈페이지 : www.kofpi.or.kr

 이번 교육을 통하여 산림 및 기후변화 관련학과 대학생들에게 산림부문 온실가스 관련 제도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고 관련 진로 설정을 위한 취업멘토링을 통해 미래 산림부문 온실가스 전문인력 양성하는 등 공적역할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이강오 원장은 이번 산림부문 온실가스 전문인력 양성교육은 미래 산림부문을 발전시킬 초석을 다듬는 일이며, 미래 산림흡수원의 지속적인 전에 기여하는 기후변화 관련 우수인재를 양성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소망한다고 밝혔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한국임업진흥원 산림탄소경영실(02-6393-2758)로 문의바랍니다.

 

 


















첨부파일

이전글
한국임업진흥원, 임업인을 위한 알기 쉬운 임업소득 지원제도 교육 진행
다음글
임업진흥원, 솔껍질깍지벌레 전국 발생분포ㆍ시기 조사 중간보고회 개최

목록

담당부서 : 전략평가실 | 담당자 : 김효진 | 02-6393-25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