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임업진흥원, ‘청정산양삼 품질정보 확대 제공’ 상세보기
브리핑 룸

한국임업진흥원, ‘청정산양삼 품질정보 확대 제공’

작성자 운영지원실 조회수 652 작성일 2015-12-30

한국임업진흥원, ‘청정산양삼 품질정보 확대 제공’

 


한국임업진흥원, ‘청정산양삼 품질정보 확대 제공’
- 진세노사이드 성분 및 재배지 토양정보 진흥원 홈페이지 공개 -
 


□ 한국임업진흥원(원장 김남균)은 기관 홈페이지를 통해 임업진흥원이 보유한 산양삼 품질에 대한 중요 정보를 공개할 예정이다.
 - 이번 정보 제공은 정부3.0 취지에 따라 정보의 개방·공유를 목적으로 국민들에게 특별관리임산물로 지정되어 있는 산양삼의 잔류 농약 검사결과를 비롯해 산양삼의 주요 효능성분인 진세노사이드 함량, 재배지 토양의 이화학성 등의 정보를 제공한다.


□ 기존의 산양삼 정보공개는 잔류농약 검출 유·무만을 제공하던 것에 그쳤지만, 이번에는 산양삼 품질관리 전문기관인 한국임업진흥원에서 시행 중인 품질검사에서 무농약으로 합격한 산양삼의 진세노사이드 함량 정보 및 재배지 토양특성 정보 등을 공개하여 정보의 폭을 넓혔다.
 - 또한, 공개된 정보를 활용하여 소비자와 생산자는 산양삼의 유효성분 정보 및 고품질의 산양삼 생산을 위한 재배적지 정보를 확인 할 수 있다.산양삼 품질정보 공개는 2016년 1월부터 한국임업진흥원 공식 홈페이지(http://www.kofpi.or.kr)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으며, 향후 정기적으로 품질정보를 업데이트할 계획이다.


□ 김남균 원장은“이번 품질정보 공개를 통해 국민들의 산양삼에 대한 소비를 촉진시키고 나아가 고부가가치 산양삼 산업의 발전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 기타 궁금한 사항은 한국임업진흥원 임산물인증팀(02-6393-2725)으로 문의바랍니다.

 

첨부파일

이전글
한국임업진흥원, 경북농민사관학교와 MOU 체결
다음글
‘재선충병 모니터링 전담기구’통해 재선충병 완전방제 공략한다.

목록

담당부서 : 전략평가실 | 담당자 : 김효진 | 02-6393-25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