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제재목 등급구분 전문인력 양성교육 수강생 모집 상세보기
브리핑 룸

4월 제재목 등급구분 전문인력 양성교육 수강생 모집

작성자 전략기획실 조회수 601 작성일 2018-03-20

< 제재목 등급구분 전문인력 양성교육 실습 >

 

4월 제재목 등급구분 전문인력 양성교육 수강생 모집

- 한국임업진흥원, 제재목 품질표시제도 활성화를 위한 전문인력 양성교육 진행 -

 

□ 한국임업진흥원(원장 구길본)은 3월 26일(월)부터 30일까지 제재업계 종사자를 대상으로 경기도 여주 산림조합중앙회 중부목재유통센터에서 진행되는 제재목 등급구분 전문인력 양성교육 수강생을 모집한다.

 

□ 본 교육은 「목재의 지속가능한 이용에 관한 법률」에 의해 제재업체가 등급구분사를 1명 이상 보유해야 하는 법적 근거에 따라 2017년부터 시행되었다. 이에 한국임업진흥원은 전문인력 양성기관으로 지정되어 지속적인 교육 운영을 통해 등급구분사를 양성해왔다.

 

□ 구조용재에 이어 수장용재(4월)와 일반용재(10월)의 품질표시가 확대 시행됨에 따라, 업체는 자체 품질표시를 위해 본 교육과정을 사전에 이수해야한다. 이에 발맞추어 한국임업진흥원은 교육 홍보와 커리큘럼의 다각화를 통해 제재목 품질표시의 안정적 정착 및 목재시장 활성화를 위해 앞장설 계획이다.

 

□ 이번 제재목 등급구분 전문인력 양성교육은 4월 17일부터 20일 까지 3박 4일간 진행되고, 교육내용은 ▲수목의 기본적인 특성 및 육안 수종구분 ▲제재목 관련 국내·외 품질표시제도 ▲구조용재, 수장용재, 일반용재의 결함 측정방법(이론/실습) 등으로 실시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한국임업진흥원 홈페이지(www.kofpi.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 구길본 원장은 “제재목 품질표시제도의 최종적 시행이 올해 예정되어 있는 만큼 전문인력 양성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품질표시제도 시행에 맞추어 전문성을 갖춘 등급구분사 양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기타 궁금한 사항은 한국임업진흥원 목재제품 분석·검정실(02-6393-2678)로 문의바랍니다.

첨부파일

이전글
동경국제식품박람회에서 우리 임산물 우수성 알려
다음글
한국임업진흥원, 「2018 성공귀농 행복귀촌 박람회」참가

목록

담당부서 : 전략평가실 | 담당자 : 김효진 | 02-6393-25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