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가는 교육기부’ 신나는 목공체험 상세보기
브리핑 룸

‘찾아가는 교육기부’ 신나는 목공체험

작성자 홍보실 조회수 292 작성일 2018-12-14

 

<서이초등학교 찾아가는 교육기부 실시>

 

‘찾아가는 교육기부’ 신나는 목공체험
- 내부협업을 통한 교육 수혜대상 확대로 지속적인 사회적 가치 실현 -

 


□ 한국임업진흥원(원장 구길본, 이하 진흥원)은 11월 26일부터 12월 7일까지 2주간 서울시 서초구에 위치한 서울서이초등학교를 찾아가 5~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교육기부 ‘Dream-up 나무박사’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 초등학생 대상 찾아가는 교육기부는 지난 2013년부터 지속적으로 운영해왔으며, 특히 올해는 대국민 제안과 동반성장협의회 의견 반영을 통해 내부협업으로 진행되었다.


□ 이번 교육기부는 임업교육 환경 개선 지원을 위해 임업분야 직업 및 진로 소개가 이루어졌으며 목재에 대한 기초상식과 나무박사 체험하기, 목수체험하기 등 다양한 체험활동으로 참여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 또한 본 교육행사는 진흥원 사회공헌 실천의 일환인 ‘교내 식수 수목표찰 설치하기’와 함께 진행되어 그 의미가 더욱 컸다.


□ 구길본 원장은 “본 행사를 통해 어린이들에게 임업 관련 직업 및 진로 탐색의 기회와 친환경 목재를 이용한 놀이 체험을 제공할 수 있었다.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 수혜대상에 기회 제공을 통한 지속적 사회공헌 가치를 실현에 노력 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 기타 궁금한 사항은 한국임업진흥원 목재제품 분석검정실(02-6393-2673)로 문의바랍니다.

첨부파일

이전글
진흥원, 가평군 잣 지키기 전담반 운영 협의회 개최
다음글
한국임업진흥원, 기술이전 및 사업화 확대를 위한 간담회 성료

목록

담당부서 : 전략평가실 | 담당자 : 김효진 | 02-6393-25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