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임업진흥원, 경남지역 산촌리더 현장포럼 개최 상세보기
브리핑 룸

한국임업진흥원, 경남지역 산촌리더 현장포럼 개최

작성자 홍보실 조회수 170 작성일 2019-06-25

 

<산촌 리더 현장포럼>

 

한국임업진흥원, 경남지역 산촌리더 현장포럼 개최

- 산촌리더들의 자발적 참여를 통한 산촌 활성화 역량강화 -

 

□ 한국임업진흥원(원장 구길본)은 6월 24일(월)부터 25일까지 양일간 경남 하동 의신산촌생태마을에서「2019 산촌리더 현장포럼」을 개최하였다.

 

□ 산촌리더 현장포럼은 산촌리더들의 역량강화와 이해관계자와의 소통을 목적으로 매년 개최하는 프로그램으로 올해는 경남을 시작으로 총 7회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 산촌리더 현장포럼은 마을리더(마을 위원장, 이장, 운영매니저, 사무장)와 마을주민이 주도하여 마을의 부족한 점과 문제점을 스스로 진단하고 산림청, 한국임업진흥원, 경남도 지자체 공무원, 전문가와 함께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참여형 프로그램이다.

 

□ 금번 경남지역 현장포럼에서는 ‘산촌마을 디자인을 우리 손으로’라는 주제로 마을별로 디자인 마스트플랜을 수립하고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산촌마을주민과 지자체 공무원간 소통의 시간을 통해 마을과 행정간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였다.

 

□ 구길본 원장은“찾고 싶고, 살고 싶은 지속가능한 산촌을 만들기 위해 산촌리더들의 지속적인 역량강화에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기타 궁금한 사항은 한국임업진흥원 산촌활성화지원실(02-6393-2595)로 문의바랍니다.

첨부파일

이전글
한국임업진흥원, ‘2019 국제 PEFC 인정기관교육’우수산림인증지역 현장교육 개최
다음글
한국임업진흥원, 공공기관 경영평가 국민참관단 우수후기 최우수상 수상

목록

담당부서 : 전략평가실 | 담당자 : 김효진 | 02-6393-25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