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빅데이터 플랫폼 한국판 뉴딜 생태계 조성 상세보기
브리핑 룸

산림빅데이터 플랫폼 한국판 뉴딜 생태계 조성

작성자 운영·홍보실 조회수 213 작성일 2020-11-30

 

 s

 

 l

 

  - 산림빅데이터 플랫폼 생태계 조성도 -

  - 산림빅데이터 구매상담회 -

 

 

 

산림빅데이터 플랫폼 한국판 뉴딜 생태계 조성

- 한국임업진흥원, 산림빅데이터 생태계 조성과 데이터 유통 활성화 기여 -

한국임업진흥원(원장 구길본)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정보화진흥원이 지원하는빅데이터 플랫폼 및 센터 구축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올해 2년차 사업으로 산림빅데이터 잠재 수요기업을 대상으로 산림빅데이터 플랫폼의 생태계 조성과 데이터 유통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였다.

먼저, 산림빅데이터 플랫폼 생태계 조성을 위해 산림빅데이터 전문인력 양성 기초·심화 교육을 통해 111명을 양성하였고, 해커톤으로 우수사례를 발굴하였으며, 산림빅데이터 활용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통해 사업화 아이디어를 발굴하였다. 또한, 산림분야 빅데이터 분석·활용 교육, 창업기술지원,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관련 일자리를 창출하는 등 한국판 뉴딜에 기여하고자 하였다.

한편, 데이터 시장 조기형성과 데이터 수요·활용기업을 발굴하고자 산림빅데이터 플랫폼 설명회, 기업네트워킹, 로드쇼, 구매상담회 등 다양한 유통촉진 행사를 추진하여 산림빅데이터 수요기업을 발굴하고 신시장 창출과 데이터 유통 활성화를 위한 단계적 시장형성을 이뤘다.

구길본 원장산림빅데이터 혁신 생태계 조성과 데이터 유통 활성화는 한국판 뉴딜 사업의 일환으로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중요한 디지털 경제 기반이 될 것이라며, 올해 이뤄낸 성과를 통해산림빅데이터 플랫폼이 데이터 생태계를 혁신하고 경쟁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데이터 댐을 구축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한국임업진흥원 산림빅데이터실(02-6393-2730)로 문의바랍니다.

첨부파일

이전글
산촌에서의 행복한 삶, 어떤 점이 만족스러우신가요?
다음글
한국임업진흥원, 2021년도 나무의사 자격시험 시행 계획 공고

목록

담당부서 : 전략평가실 | 담당자 : 김효진 | 02-6393-25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