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미나방 생활사별 맞춤형 방제를 위한 비대면 교육 실시 상세보기
브리핑 룸

매미나방 생활사별 맞춤형 방제를 위한 비대면 교육 실시

작성자 운영·홍보실 조회수 170 작성일 2021-01-21



매미나방 월동란 부화시기 모니터링

 

 

매미나방 관리를 위한 NFC 전자예찰함 교육


 매미나방 월동란 부화시기 모니터링

 매미나방 관리를 위한 NFC 전자예찰함 교육


매미나방 생활사별 맞춤형 방제를 위한 비대면 교육 실시

- NFC 전자예찰함을 이용한 매미나방 월동란 모니터링 교육 실시-

한국임업진흥원(원장 이강오, 이하 진흥원)115(), 산림청 산림교육원에서 전국 36개 기관 100명의 일반병해충 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NFC 전자예찰함을 이용한 매미나방 월동란 모니터링 교육을 실시하였다.

해당 교육은 전년도에 국지적으로 대발생한 매미나방의 생활사별 맞춤형 방제를 위한 것으로 매미나방 월동란 예찰·부화시기 모니터링을 통해 올해 피해를 예측하고 선제 대응하고자 추진되었으며,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하였다.

산림청과 공동으로 추진된 이번 교육에서 산림청(산림병해충방제과)는 매미나방 생활사·방제법 교육, 한국임업진흥원(예찰분석실)에서는 월동란 모니터링을 위한 NFC 전자예찰함 설치 등 전반적인 운영 절차에 대한 교육을 진행하였다.

산림청과 진흥원에서는 기존 소나무재선충병만을 관리하던 NFC 전자예찰함으로 매미나방까지 확장하여 관리함으로써 국지적으로 대발생하는 일반병해충에 대한 적절한 선제적 대응방안이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다.

이강오 원장이번 교육을 통해 실제 일반병해충 업무 담당자와 예찰방제작업자가 시스템을 이용하는데 있어 어려움이 없도록 하고, 철저한 매미나방 월동란 발생 모니터링으로 올해년도 피해를 최소화하고 청정 산림을 조성하는데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한국임업진흥원 예찰분석실(042-381-5163)로 문의바랍니다.

 

 


첨부파일

이전글
우리 산림 튼튼하게 지킬 산림병해충모니터링센터 발족
다음글
임업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겠습니다!

목록

담당부서 : 전략평가실 | 담당자 : 김효진 | 02-6393-25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