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도 산림빅데이터 맞춤형 상담회 개최 상세보기
브리핑 룸

2021년도 산림빅데이터 맞춤형 상담회 개최

작성자 기획예산실 조회수 107 작성일 2021-10-15

s

빅데이터 맞춤형 상담회 홍보 포스터 -






2021년도 산림빅데이터 맞춤형 상담회 개최

빅스퀘어유니언데이터수요자 발굴을 위한 맞춤형 솔루션 제공 -

□ 한국임업진흥원(원장 이강오)은 산림빅데이터 거래소 이용 활성화와 수요자 맞춤형 솔루션 제공수요 데이터 발굴을 위한 2021년 빅데이터 맞춤형 구매상담회를 11월 3()부터 4(이틀간 aT센터 세계로룸(서울 양재동)에서 개최한다.

□ 이번 빅스퀘어유니언(빅데이터 연합회)의 맞춤형 상담회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이 지원하는 빅데이터 플랫폼 및 센터 구축 사업의 일환으로 산림(한국임업진흥원), 환경(한국수자원공사), 교통(한국교통연구원), 유통·소비(MBN), 농식품(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5개의 플랫폼이 공동으로 주관한다또한 빅데이터 플랫폼과 협력하는 58개의 기업에서 보유하거나 생산하고 있는 데이터를 설명하여 데이터 수요를 발굴하고 현장 시연을 통해 수요기업 대상 맞춤형 1:1 매칭 상담을 진행한다.

□ 빅데이터를 이용한 사업을 추진하고자 하는 예비창업자공공사업을 추진중인 정부기관빅데이터 활용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빅스퀘어유니언 홈페이지(www.bigsquare-union.kr)를 통해 신청 가능하며 접수는 10월 29()까지이다.

□ 한편맞춤형 상담회를 통해 파악된 수요기업 니즈는 11월 중 진행될 산림빅데이터 플랫폼 구매상담회에서 실질적인 구매가 이뤄질 수 있도록 데이터 수요기업에게 후속지원을 할 예정이다.

□ 이강오 원장은 진흥원은 데이터 홍수 시대에 적극적으로 부응하기 위해 빅데이터 맞춤형 상담회를 개최하였다, “산림빅데이터의 유통 활성화를 이루고 수요자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 기타 궁금한 사항은 한국임업진흥원 지능정보실(02-6393-2726)로 문의바랍니다.

 

 











첨부파일

이전글
나무 이름표로 재탄생한 소나무재선충병 고사목
다음글
2021 산림일자리발전소 그루경영체 성과공유 전국대회 개최

목록

담당부서 : 전략평가실 | 담당자 : 김효진 | 02-6393-25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