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임업진흥원, 재선충병 실태 조사 도서지역까지 넓혀 상세보기
브리핑 룸

한국임업진흥원, 재선충병 실태 조사 도서지역까지 넓혀

작성자 기획예산실 조회수 66 작성일 2022-05-23

d


  - 장사도 소나무재선충병 피해 전경-



한국임업진흥원재선충병 실태 조사 도서지역까지 넓혀

남해안 도서지역 중심 소나무재선충병 피해 관리 강화 -

 

□ 한국임업진흥원(원장 이강오이하 진흥원)은 5월 23()부터 24()까지 양일간 국립공원공단의 협조를 받아 남해안 도서지역을 대상으로 2 소나무재선충병 피해 실태조사를 실시한다.

□ 현재까지 도서지역은 접근이 어려운 지리적 특성과 열악한 방제 여건내륙지역 우선 방제 등으로 재선충병 피해가 누적되어 지역별 피해 현황 파악 및 특성에 맞는 효율적 예찰·방제가 제대로 실시되지 않았다. 이에, 진흥원은 지난 3월 장사도(한려해상국립공원)를 대상으로 현장조사를 실시하고 해당 지자체에 소나무재선충병 방제 방안을 제시한 바 있다.

□ 아울러 이번 조사는 도서지역 소나무재선충병 피해 관리 강화를 위해 피해가 심한 남해안 도서지역을 중심으로 △ 도서지역 피해 현황 파악 △ 고사목 내 매개충 유무조사 및 시료채취  무인기 활용 정사영상 촬영 등을 우선 실시한다.

□ 진흥원은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지역별 피해상황에 맞는 방제 방법 및 방제 전략을 제시해 하반기에 시작하는 소나무재선충병 방제가 차질 없이 추진되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 이강오 원장은 도서지역특히 한려해상국립공원은 경관적문화적 가치가 높다면서도서지역에 대한 지속적인 소나무재선충병 예찰·방제 지원을 통해 우리나라의 소중한 산림자원 보호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 기타 궁금한 사항은 한국임업진흥원 재선충병관리실(042-381-5153)로 문의바랍니다.

 




첨부파일

이전글
빅스퀘어유니언 데이터 설명회 개최
다음글
산촌의 매력을 높이(UP)고, 일자리(業)를 만드는 2022년도 그루경영체 모집

목록

담당부서 : 전략평가실 | 담당자 : 김효진 | 02-6393-25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