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임업진흥원, 국제비교숙련도 잔류농약 분석능력 인정 상세보기
Kofpi 갤러리

한국임업진흥원, 국제비교숙련도 잔류농약 분석능력 인정

 

한국임업진흥원, 국제비교숙련도 잔류농약 분석능력 인정

- 잔류농약분석 평가 결과, 비펜트린 등 7성분 적합 -

 

□ 한국임업진흥원(원장 김남균, 이하 진흥원)은 지난 5월부터 진행된 영국 환경식품농림부(FAPAS: Food Analysis Performance Assessment Scheme)에서 주관하는 국제비교숙련도 평가에 참가하여 잔류농약 분석기술의 우수성을 인증 받았다.

 

□ FAPAS 국제비교숙련도 평가는 분석기관의 잔류농약 분석능력을 평가하는 프로그램으로 세계 각국의 정부기관과 연구소에서 참여하고 있으며, 이번에는 전 세계 총 94개의 분석기관이 참가하였다.

 

□ 분석에 대한 평가는 z-score로 확인할 수 있으며, 측정치가 평균에서 얼마만큼 일탈하였는가를 나타내는 수치로 0에 가까울수록 정확한 값이며, ⎮z⎮≤2를 가장 이상적인 수치로 본다. 진흥원은 비펜트린(Bifenthrin) 등 7성분에 대하여 모두 적합 수준에 해당하는 1.0이하의 결과를 나타내어 국제적인 분석기관임을 입증하였다.

 

□ 진흥원은 국제비교숙련도 시험을 통해 검증받은 잔류농약분석기술을 이용하여 특별관리임산물인 산양삼의 품질을 관리하고 있다.

 

*산양삼 품질관리제도 : 「임업 및 산촌 진흥촉진에 관한 법률」에 의거하여, 산양삼의 재배시작, 재배과정, 유통 및 판매 단계까지 전문기관으로부터 품질을 확인 받아 품질검사합격증을 부착하여 판매하게 하는 제도

 

□ 김남균 원장은“지속적인 국제비교숙련도 평가를 통해 임업인들과 소비자가 신뢰할 수 있는 산양삼 품질관리를 위하여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기타 궁금한 사항은 한국임업진흥원 조사분석실(02-6393-2727)로 문의바랍니다.

첨부파일

이전글
한국임업진흥원-(주)한솔홈데코 해외조림지 정보 활용 MOU 체결
다음글
산림분야 ICBMA활용 창업 경진대회 시상식 개최!

목록

담당부서 : 전략평가실 | 담당자 : 이근환 | 02-6393-25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