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임업진흥원, 밤나무 재배 분야 특화교육 공모 완료 상세보기
Kofpi 갤러리

한국임업진흥원, 밤나무 재배 분야 특화교육 공모 완료

 

한국임업진흥원, 밤나무 재배 분야 특화교육 공모 완료

- 산림청 전문교육기관 대상 추가교육프로그램 기획 -

- 기초부터 관리까지 종합적인 교육내용 제공 -

 

□ 한국임업진흥원(원장 김남균, 이하 진흥원)은 9월 20일(수), 유망 유실수인 밤나무 재배를 활성화하고 임업인의 소득증대를 지원하기 위하여 「하반기 산림청전문교육 프로그램」을 공모를 완료했다.

 

□ 이번 하반기 산림청전문교육 프로그램은 기존에 지정된 산림청 전문교육기관의 우수한 강사진 및 인프라를 활용하여 밤나무 재배와 관련한 현장특화교육으로 제공하기 위하여 기획됐다.

 

□ 신규 밤나무 재배자 및 보다 명확한 재배·관리·유통기술을 배우고자 하는 임업인들에게 필요한 이론과 실습을 모두 담아낼 수 있도록 산림청 전문교육기관과 진흥원이 지속적으로 논의하여 과정을 완성 할 계획이며, 진흥원의 전문강사들 및 임업멘토 등 임업에 특화된 강사진의 현장중심 강의를 통하여 밤나무재배의 기초에서부터 관리까지 종합적인 교육내용이 제공된다.

 

□ 해당교육은 기존까지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하며 만난 임업인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현장 임업인들이 실제로 필요로 하는 교육내용으로 기획된 만큼 귀산촌을 준비하는 이들과 현장 임업인들의 필요를 충족시켜 줄 수 있을 것이며, 실제교육은 10월에서 11월 사이에 추진하게 된다.

 

□ 김남균 원장은 “귀산촌을 준비하는 이들이 늘어나면서 주요 임업 소득 작물인 유실수·버섯에 대한 교육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며 “이에 발맞춰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 기타 궁금한 사항은 한국임업진흥원 교육사업실(02-6393-2748)로 문의바랍니다.

 

첨부파일

이전글
한국임업진흥원, 4차 산업혁명 경영대상 농림부장관상 수상
다음글
한국임업진흥원, 강서구청과 업무협약(MOU) 체결

목록

담당부서 : 전략평가실 | 담당자 : 이근환 | 02-6393-25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