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임업진흥원,‘농약 바르게 사용하기 운동’발대식 참가 상세보기
Kofpi 갤러리

한국임업진흥원,‘농약 바르게 사용하기 운동’발대식 참가

< 농약 바르게 사용하기 운동 >

 

한국임업진흥원,‘농약 바르게 사용하기 운동’발대식 참가

- PLS제도 시행 시 임산물 유통량 감소 피해 예방 -

 

□ 한국임업진흥원(원장 구길본)은 3월 20일(화), 가락동 농수산물도매시장 가락몰에서 농약 잔류허용물질목록관리제도(PLS) 시행에 앞서 ‘농약 바르게 사용하기 운동’ 발대식에 동참했다.

 

□ 이번 캠페인은 한국농업경영인중앙연합회에서 주관하였으며, ▲농업인단체 ▲소비자단체 ▲산림청 생산자단체 등이 발대식에 참석하였다.

 

* PLS(Positive List System)란 국내 사용등록 또는 수입식품의 잔류허용기준(MRL)에 등록되지 않은 농약 이외에는 일률기준(0.01ppm)으로 관리하는 제도로써 안전성이 입증되지 않은 농약이 사용된 농산물의 유입을 차단하여 안전관리를 강화하기 위한 제도로, 1차로 밤, 호두, 은행 등 견과종실류와 열대과일류에 2016년 12월 31일부터 시행하고 있으며, 2차로 모든 농산물에 대하여 2019년 1월 1일부터 전면 도입될 예정

 

□ 주요 내용은 PLS제도 시행에 앞서 농업인 등이 농약 안전사용기준을 준수하고 소비자에게는 건강한 농산물을 제공하고자 PLS 제도의 이해 및 대응방안에 대한 교육과 홍보동영상 시청 등을 통한 농약 PLS 교육이 진행되었고, 참가자 모두 선서를 통한 결의문 낭독으로 캠페인은 마무리됐다.

 

□ 구길본 원장은“앞으로도 PLS제도 전면 시행으로 인한 임산물 유통량 감소 피해를 최소화하고, 임업인들이 올바르게 농약을 사용 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전했다.

 

 

※ 기타 궁금한 사항은 한국임업진흥원 청정임산물분석검정실(02-6393-2654)로 문의바랍니다.

첨부파일

이전글
한국임업진흥원, 국립산림과학원 간담회
다음글
2018 대한상공회의소·포브스 사회공헌대상 ‘사회적가치실현 부문’수상

목록

담당부서 : 전략평가실 | 담당자 : 이근환 | 02-6393-25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