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보건 경영방침
							한국임업진흥원은 우리 진흥원을 방문한 고객과 임직원 및 협력사 직원들의 안전과 건강을 지키기 위한 쾌적한 환경 조성을 추구한다. 안전보건 경영시스템을 구축, 실행함으로써 근로자의 재해를 예방하고 무재해 사업장 구현을 위한 책임과 의무를 다해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노력한다.
							이를 달성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본방침을 설정하여 무재해 사업장 달성을 위해 지속적인 개선활동을 전개할 것을 결의한다.
							1. 무재해 구연은 전 임직원들의 기본적인 임무로써 모든 업무에 안전 보건을 적극적으로 고려하여 사업장 유해위험 요인을 최소화한다.
							2. 안전보건관련 법규 기타 요구사항을 준수하여 안전보건 목표를 수립하고 실행하여 지속적인 안전보건 개선활동을 전개한다.
							3. 안전보건 환경개선을 위해 필요한 비용 및 인력자원에 대해 적극적으로 지원하며 지속적인 교육활동을 통하여 자율적인 안전보건 활동을 정착시킨다.
							4. 전사적 참여를 통한 안전보건 위험성 평가를 정립하고 그 유효성을 평가하여 지속적으로 개선하도록 한다.
							5. 안전보건 방침과 목표 및 성과를 이해관계자들에게 공개하여 투명성을 보장하고, 협력사와 협력하여 안전보건 경영에 대한 의지와 무재해 구현에 대한 사회적 책임을 다한다.
							2021년 1월 한국임업진흥원장

담당부서 : 안전운영실 | 담당자 : 홍미연 | 문의전화 02-6393-25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