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지원

고객서비스

기업성장응답센터란?

  • - 기업 불편을 초래하는 불합리한 규제, 제도나 관행을 수시로 정비 · 개선하여 기업 활동을 하기 좋은 환경으로 구현하기 위해 설치 · 운영되는 제도입니다.

한국임업진흥원 기업민원 보호헌장

우리 한국임업진흥원 전 임직원은 기업고객들에게 수준 높은 민원대응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소통신뢰 민원행정”을 실현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노력할 것을 기업고객에게 약속드립니다.

  • 우리는. 기업 불편을 초래하는 불합리한 규제, 제도나 관행을 수시로 정비·개선하여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구현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우리는. 규제개선, 애로제기 등에 관하여 의견을 제출한 기업고객에 대하여, 어떠한 불이익을 주거나 차별을 하지 않겠습니다.
  • 우리는. 기업고객께서 불이익이나 차별을 받은 경우, 이를 조사하여 신속히 개선하고 유사한 사례가 재발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 우리는. 기업 고객들을 대상으로 주기적으로 만족도를 평가하여 미흡한 사항은 개선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 우리는. 규제, 제도, 정책을 수립, 이행하는 전 과정에서 기업고객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하며, 기업고객께서 신뢰할 수 있도록 최선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신고대상

  • - 기업 규제애로 : 한국임업진흥원의 기업 관련 규제 · 애로사항에 대한 현황 및 개선의견 또는 정부 부처, 지자체, 공공기관의 불합리한 규제애로 불편 부담사항
  • - 기업민원 보호위반 : 규제개선, 애로해소 등에 관한 의견을 제출한 기업, 기업인에게 불이익을 주거나 차별 조치한 사항

관련규정

  • 민원 또는 의견을 제출하실 때에는
  • (1) 성명, 기업명, 연락처 등을 정확히 기재해 주시기 바랍니다.
  • (2) 기업 규제애로, 기업민원 보호위반 구분하여 작성해 주시기 바랍니다.
  • (3) 평소 느끼시는 규제애로를 구체적으로 적어 주십시오.(현황 및 문제점)
  • (4) 위 규제애로에 대한 개선의견을 적어 주십시오.
  • (5) 규제애로 신고서 양식에 포함된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를 꼭 작성해 주시기 바랍니다.

규제애로 신고

접수방법

  • - 방문, 우편, 이메일(goodservice@kofpi.or.kr)

설치장소

  • - 서울특별시 강서구 공항대로 475, 한국임업진흥원 1층 기업성장응답센터

문의

  • - 안전운영실 김은주 02-6393-2553

담당부서 : 안전운영실 | 담당자 : 김은주 | 문의전화 02-6393-25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