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서비스 헌장전문
우리한국임업진흥원 임직원은 임업의 전문성, 임업인과의 소통 및 고객감동 등 산림의
새로운 미래가치를 창조하는 임업서비스를
최대의 목표로 여기며, 이를 실천하기 위해 다음의 행동지표 실천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우리는. 임업인의 산림소득 증대 및 임업의 산업화 촉진을
최우선으로 여기고 있습니다.
- 우리는. 정보공개를 통해 고객의 알권리를 최대한 보장하며 투명한
경영을 실천하겠습니다.
- 우리는.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불편 · 불만을 신속하게
시정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마련함으로써 고객감동 경영을 실천하겠습니다.
- 우리는. 고객의 제안 및 의견을 소중히 듣고 개선하겠습니다.
- 우리는. 노력과 실천에 대해 고객으로부터 평가를 받고 그 결과를
기관운영에 반영하고 공표하겠습니다.
이행약속
이러한 약속을 지키기 위해 구체적인 「서비스 이행표준」 을 정하고 이를 성실히 실천하면서 보다 나은
서비스 개발을 위해 끊임없는 혁신활동을 전개하겠습니다.
핵심서비스이행표준
-
핵심서비스이행표준
- - 임업의 경쟁력 확보를 위한 기술자원화 지원을 확대시켜 임업인의 소득증대와
산업화 촉진에 기여하겠습니다
- - 고객이 요청하는 정보는 일반정보 및 질의는 최대 7일 안에 연락드리며 장기
소요되는 접수건에 관해서는 문자발송 또는 서면으로 진행상황을 통보해 드리겠습니다.
- - 진흥원 홈페이지 등을 통해 매년 경영공시 체계를 확립하겠습니다. 통합공시외의
자체공시는 필요시 한국임업진흥원 경영공시 운영지침에 따라 승인 후 공표하겠습니다.
- - 고객에게 잘못 제공된 서비스는 1일~3일 내에 개선하며, 시간이 지체될
경우에는 24시간 내에 연락드려 처리기간과 진행상황에 대해 상세히 알려드리고 추후 진흥원 홈페이지를 통해 정정내용을
공시하도록 하겠습니다.
- - 소중한 고객의 의견을 듣고자 인터넷, 설문조사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VOC(고객의 소리) 채널을 운영하겠습니다.
- - 우리의 노력과 실천에 대해 매년 1회 이상의 고객으로부터 평가를 받으며,
평가결과에 따라 경영개선 계획을 수립운영하겠습니다
고객응대서비스 이행표준
-
내방 시 고객응대 이행표준
- - 우리원을 방문하셨을 때 담당직원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층별 부서 안내도 및
명패를 비치하여 찾으시는데
어려움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 처음 방문하신 순간부터 고객님의 업무를 다 마치실 때까지 공손하고 친절한
태도로 일관하겠습니다.
- - 고객이 찾으시는 담당자가 부재일 경우에는 대기시간을 알려드리고 다른 직원이
신속히 처리하여 드리겠습니다.
- - 우리원을 찾으신 고객이 3분 이상 기다리지 않도록 응대하겠습니다.
-
홈페이지를 이용 시 응대 이행표준
- - 홈페이지에는 임업 현황의 최신정보를 상세히 제공하겠습니다.
- - 시험 분석 의뢰 등에 관한 정보는 홈페이지, 고객 콜센터 등을 통하여 상세하고 이해하시기 쉽게 제공하겠습니다.
- - 홈페이지 접수 및 질문과 답변 코너는 3일 이내에 처리하고 처리진행상황을 문자서비스로 알려드리겠습니다.
- - 장기소요 접수건에 대해서는 진행상황에 따라 문자발송 또는 서면으로 통보해 드리겠습니다.
- - 홈페이지를 이용하시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는 철저히 지켜드리겠습니다.
-
전화 응대 이행표준
- - 전화벨이 3번 이상 울리기 전에 신속히 받겠습니다.
- - 소속과 이름을 밝힌 후 상냥하고 정중한 태도로 응대하겠습니다.
- - 문의 내용에 따라 해당부서를 연결해야 할 때에는 30초 이내에 담당자를 찾아 연결조치를 하겠습니다.
-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보상 및 시정조치 이행표준
- - 직원의 불친절 또는 서비스 불만족 시에는 고객께 정중히 사과하며 같은 상황이 반복되지 않도록 해당직원에게 철저한 직무교육을 실시하겠습니다.
- - 우리원의 불친절하고 불만족스러운 서비스에 대해 잘못이 확인된 경우, 고객님께 소정의 보상을 하겠습니다.
- - 고객에게 잘못 제공된 서비스는 즉시 개선하며, 연2회 고객의 의견을 수렴할 수 있는 자체 모니터링과 설문조사 등을 통해 고객의 의견을 반영하겠습니다.
- - 고객님의 불만 요청사항에 관해 최대한 신속한 조치를 하고 시간이 지체될 경우에는 24시간 내에 연락드려 처리기간과 진행상황에 대해 상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
고객참여 및 의견제시 이행표준
- - 제공 받으신 서비스에 대해 불편이나 불만이 있으신 경우에는 본원의 홈페이지 및 고객센터, 서면, 팩스 등 다양하고 편리한 경로를 통하여 고객님의 소중한 의사를
전달하실 수 있습니다.
- - 아울러 고객께서 제공받으신 서비스에 대해 친절하고 모범이 되는 직원을 적극적으로 추천하여 주시면 널리 알려 본보기가 되게 하고 직원들의 자발적이고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해 나가겠습니다.
- - 고객 중심의 서비스 향상을 위하여 고객만족도 조사는 연1회 이상 실시하여 이를 상시 공개하여 서비스개선의 지표로 삼겠습니다.
- - 고객 의견중 서비스 개선에 좋은 제안은 채택하여 소정의 보상을 하겠습니다.
-
의견 주실곳
우편
- 서울특별시 강서구 공항대로
- 475 임업진흥원(1층 고객지원센터)
담당부서 : 안전운영실
| 담당자 : 오현주
| 1600-32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