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두곶감말이,추석음식과 영양간식으로 추천! 상세보기
임산물레시피

호두곶감말이,추석음식과 영양간식으로 추천!

구분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432 작성일 2015-09-22


1



요즘 주부의 가장 큰 고민은 추석음식이 아닐까 싶어요. 특히, 추석에 피할 수 없는 손님 상차림! 오랜만에 만나는 손님에게 내놓는 음식이라 좀 색다르면 좋으련만, 그렇다고 손이 너무 가는 음식은 번거로워 힘든데요. 그렇다면, 드림이가 추천하는 호두곶감말이를 준비해보는 건 어떨까요?

누구나 인정하는 영양 만점의 호두와 맛 좋은 가을 제철음식 곶감을 이용한 호두곶감말이! 추석음식은 물론이고 아이들 영양간식으로도 일품이랍니다! 재료 간단하고, 만들기 쉬운 호두곶감말이 레시피를 소개할게요.

호두곶감말이 만드는 법│재료 : 곶감(6개), 호두(6알), 크림치즈(2)
 


2



호두곶감말이 만들기는 호두 손질부터 시작해요. 먼저 호두를 끓는 물에 살짝 데쳐주세요. 끓는 물에 한 번 데치면 불순물을 없애고, 씁쓸한 맛을 줄일 수 있답니다. 데친 호두를 찬물에 헹군 뒤 키친타올에 올려 남은 물기를 없애주세요~


TIP 호두를 좀 더 바삭하게 즐기고 싶다면, 찬물에 헹구기 전 전자레인지에 30초 정도 데워주면 좋아요.


호두 효능과 호두 잘 까는 방법↓↓

 



3


다음으로 곶감을 준비해야 하는데요. 꼭지는 떼어서 버려주시고요. 곶감을 반으로 갈라서 넓게 피도록 합니다. 




4



본격적인 호두곶감말이 만들기는 지금부터예요. 넓게 편 곶감 위에 앞서 손질한 호두를 올립니다. 호두는 온전한 상태가 되도록 짝을 맞춰서 올려주는 것이 좋아요. 그래야 나중에 호두곶감말이를 썰었을 때 단면이 예쁘게 나오거든요~




5



이제 김밥을 마는 것처럼 곶감을 말아주세요. 김밥 말 때 사용하는 김발을 이용하면 훨씬 편해요. 꾹꾹 힘을 줘가면서 호두곶감말이의 모양을 잡아주면 되는데요. 집에 김발이 없다면, 랩으로 씌워 모양을 잡아주면 됩니다.


이게 끝이냐고요? 에이~ 이 상태의 곶감말이를 추석음식으로 내놓을 순 없죠.




6



호두를 품은 곶감을 적당한 두께로 썰어내주세요. 짜잔~ 진짜 호두곶감말이가 완성됐습니다! 정말 쉽고 간단하죠? 호두의 아삭하게 씹히는 식감과 곶감의 단 맛이 어우러져서 균형이 잘 맞는답니다.



7



호두뿐만 아니라 잣, 무화과 등 다양한 속재료를 이용하면 보기에도 좋고 먹기도 좋은 곶감말이를 만들어낼 수 있어요. 이 정도면 추석음식으로 손님 상에 내놓아도 전혀 손색없겠죠?


여기에 크림치즈를 넣으면 아이들 입맛에도 꼭 맞는 영양간식이 되지요~ 크림치즈를 넣은 곶감말이는 굉장히 부드럽고, 치즈의 진한 맛이 남아 풍미를 더한답니다.


올 명절에는 드림이가 추천하는 호두곶감말이로 어른들을 위한 추석음식과 아이들을 위한 영양간식, 두 마리 토끼를 잡아보세요!



호두 관련 콘텐츠 더보기 ↓↓


첨부파일

이전글
눈개승마 육개장 끓이는법 황금레시피는?
다음글
환절기 감기예방과 미세먼지에 좋은 더덕 효능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