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임업진흥원, 제재목 등급구분사 인력 본격 양성 상세보기
브리핑 룸

한국임업진흥원, 제재목 등급구분사 인력 본격 양성

작성자 운영지원실 조회수 524 작성일 2017-06-22

<제재목 등급구분사 인력 본격 양성 _ 실기수업>

 

한국임업진흥원, 제재목 등급구분사 인력 본격 양성

- 인천광역시에서 제재목 등급구분사 교육 개최 -

 

□ 한국임업진흥원(원장 김남균)은 6월 19일(월)부터 22일까지 3박 4일간 인천 월미문화관에서 ‘제재목 등급구분사 양성 교육’을 개최했다.


□ 제재목 등급구분사 양성 교육은 제재목의 등급구분을 위해 이론과 실습과정으로 진행됐다. 교육 내용은 △수목의 생장에 따른 제재목의 품질 △육안적 수종 식별인자 및 수종 구분 △국내·외 품질표시제도 △구조용재의 등급구분 △수장용재의 등급구분으로 이루어졌다.


-  이번 교육은 「목재의 지속가능한 이용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0조에 기반하여 제재목에 대하여 육안으로 규격·품질검사를 하기 위해 자체검사공장으로 지정받고자 하는 업체 대상으로 하는 교육이다.


□ 앞으로 제재목 등급구분사 양성 교육은 제재목 업체가 산재해있는 특성을 고려하여 권역별로 진행될 예정이다. 추후 교육 관련 내용은 한국임업진흥원 홈페이지(www.kofpi.or.kr)와 목재정보다드림 웹사이트(wood.kofpi.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 김남균 원장은 “제재목 품질표시제도 안정적 운영을 위해 등급구분사 인력 양성이 중요하다”면서 “한국임업진흥원은 산림청의 목재제품 품질표시제도를 안정화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 기타 궁금한 사항은 한국임업진흥원 시험평가실(02-6393-2655)로 문의바랍니다.

첨부파일

이전글
인도네시아 대학생 해외산림연수 발대식 개최
다음글
한국임업진흥원, 역사속 청백리와 함께하는 청렴캠페인

목록

담당부서 : 전략평가실 | 담당자 : 김효진 | 02-6393-25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