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흥원, 가평군 잣 지키기 전담반 운영 협의회 개최 상세보기
브리핑 룸

진흥원, 가평군 잣 지키기 전담반 운영 협의회 개최

작성자 홍보실 조회수 260 작성일 2018-12-14
<협의회 사진> <회의 사진>

 


진흥원, 가평군 잣 지키기 전담반 운영 협의회 개최
- 임산물 피해 예방 및 산림 건강성 유지, 정부‧지자체‧기관이 함께!! -


□ 한국임업진흥원(원장 구길본)은 임산물 피해 예방 및 재선충병 예찰‧방제 업무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기관 간 협의체인 ‘잣 지키기 전담반’을 구성하여 12월 13일(목요일), 가평군청에서 운영 협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 전담반은 긴밀한 협조 체계 구축을 통한 업무혁신의 일환으로 구성되었으며 진흥원을 포함, 북부지방산림청‧춘천국유림관리소‧경기도산림환경연구소‧가평군청‧가평잣협회 등 6개 기관이 가평군 예찰‧방제 전반의 업무에 대해 상호 협력하게 된다.


□ 이번 협의회에서는 △ 가평군 재선충병 발생현황 △ 재선충병 예찰‧방제전략 △ 기관별 협업체계 강화 방안 △ 향후 추진일정 등을 심도있게 논의했다.


□ 한편, 진흥원은 기관 간 협의체인 ‘잣 지키기 전담반’에 이어 시민을 주축으로 한‘내 고장 잣 지킴이’를 위촉하여 시민참여형 임산물 피해예방에도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 구길본 원장은 “산림은 임산물 생산‧국민의 쉼터 제공 등 우리 삶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며“앞으로도 재선충병으로부터 임산물 피해를 예방하고 산림 건강성 유지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기타 궁금한 사항은 한국임업진흥원 현장조사실(042-381-5174)로 문의바랍니다.

 

첨부파일

이전글
목재업계 대상 고객만족 서비스 혁신 이루다
다음글
‘찾아가는 교육기부’ 신나는 목공체험

목록

담당부서 : 전략평가실 | 담당자 : 김효진 | 02-6393-25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