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공개
임업정보
알림/홍보
고객지원
사업안내
진흥원소개
- 소나무재선충병 피해목을 활용하여 제작한 나무이름표 -
- ‘우리 동네 나무 이름 바로알기’ 캠페인에 참여한 학생들 -
나무 이름표로 재탄생한 소나무재선충병 고사목
- 한국임업진흥원‘우리 동네 나무 이름 바로 알기’ 행사 진행 -
□ 한국임업진흥원(원장 이강오)은 9월 30일(목), 대전 관평중학교에서 소나무재선충병 고사목을 활용한 ‘우리 동네 나무 이름 바로 알기’ 캠페인을 진행하였다.
□ ‘우리 동네 나무 이름 바로 알기’ 캠페인은 소나무재선충병에 걸려 죽은 소나무를 활용하여 나무 이름표를 제작하고, 해당 이름표를 활용하여 숲·생태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캠페인으로 작년 10월 대전 원신흥초등학교에 이어 올해에는 대전 관평중학교에서 진행하였다.
□ 이번 캠페인은 2021년 시민과 함께하는 열린 나무병원 4번째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산림청과 대전광역시 숲·생태 사회적기업 ㈜생태연구소 숲으로(대표 강경희)와 협업하였다.
□ 행사에 참여한 27명의 학생들은 산림병해충 및 소나무재선충병, 생활권 수목진료, 나무의사, 수목치료기술자에 대한 배경지식을 넓히고, 학교 내에 식재된 나무를 알아보고 수종에 맞는 나무 이름을 걸어주는 활동을 하였다.
□ 프로그램에 참여한 관평중학교 2학년 학생은 ‘나무에 이름표를 달아주고 나무에 대해 자세하게 알게 되어서 기쁘고, 나무의사라는 새로운 직업에 대해서도 관심이 생겼다’고 소감을 밝혔다.
□ 이번 ‘우리 동네 나무 이름 바로 알기’ 캠페인의 진행 현장 스케치 영상은 한국임업진흥원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유될 예정이다.
□ 이강오 원장은 “진흥원은 소나무재선충병 피해목을 활용하여 나무 젠가, 우드스피커, 칠교 등 다양한 목재 제품 제작하여 활용하고 있다”라면서, “앞으로 보다 소나무재선충병 피해목을 재활용하여 가치 있게 사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기타 궁금한 사항은 한국임업진흥원 방제지원실(042-381-5143)로 문의바랍니다.
첨부파일
목록
담당부서 : 홍보협력실 | 담당자 : 문승연 | 02-6393-25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