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동부권 소나무재선충병 방제 기본계획 설계 실시 상세보기
Kofpi 갤러리

전남 동부권 소나무재선충병 방제 기본계획 설계 실시

 

 

전남 동부권 소나무재선충병 방제 기본계획 설계 실시

– 한국임업진흥원, 청정지역화로 가는 소나무재선충병 방제 기본설계 -

 

□ 한국임업진흥원(원장 김남균, 이하 진흥원)은 15일(금) 전남 동부권(여수‧순천‧광양시) 소나무재선충병의 효율적인 방제를 위해 방제사업장 대상으로「소나무재선충병 방제전략 기본설계」용역을 착수했다.

 

□ 이번 용역사업은 진흥원 소나무재선충병모니터링센터와 (사)한국산림기술사협회가 공동팀을 이뤄 소나무재선충병이 발생한 여수‧순천‧광양시 방제사업장 대상으로 8월 말부터 피해발생량 현장조사 및 선단지 구획, 기본 방제방법의 효율성, 하반기 예찰계획 등 현장조사와 방제전략을 계획하여 진행한다.

 

□ 전남 지역 재선충병은 97년 구례군에서 최초 발생하여 대한민국 청정지역 1호로 완전박멸을 하였으며, 전남 목포, 신안, 영암지역도 발생 후 10년 이내에 청정지역화 하였다.

 

□ 이번 용역은 청정지역화로 가는 전단계로 정확한 피해현황 파악을 위해 현장조사를 바탕으로 기존 방제 사업장관리 실태 및 방제품질 점검 등을 토대로 기본계획을 마련하여 발생량을 확실히 감소시켜 관리 가능한 수준으로 저감시키고 향후 3년간 관리를 통해 청정지역화로 만들 계획이다.

 

□ 김남균 원장은 “소나무재선충병을 예방하고 청정지역화하기 위해서는 예찰강화를 통해 정확한 피해현황 파악으로 방제사업장 관리를 철저히 하여 재발생이 되질 않게 방제사업장에 대한 관리 감독을 철저히 할 수 있도록 유도하겠다.”고 말했다.

 

 

※ 기타 궁금한 사항은 한국임업진흥원 소나무재선충병모니터링센터(042– 381 –5164)로 문의바랍니다.

첨부파일

이전글
한국임업진흥원, 4차 산업혁명 경영대상 농림부장관상 수상
다음글
한국임업진흥원, 강서구청과 업무협약(MOU) 체결

목록

담당부서 : 전략평가실 | 담당자 : 이근환 | 02-6393-2522